회사소식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회사소개
포트폴리오
회사소식
웹명함
유지관리
제작신청
회사소개
포트폴리오
회사소식
웹명함
유지관리
제작신청
Copyright © webzaun.com All rights reserved.
회원가입
로그인
사이트 내 전체검색
news
회사소식
회사소식
회사소식 카테고리
전체
수상
열린 분류
뉴스
인터뷰
번호
이미지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49
[라이프 매거진 참 좋은 하루] 기업의 가치를 담는 홈…
김아나운서 : 오늘은 기업 운영에 있어서 꼭 필요한 홈페이지 제작에 대한 이야기 나눠봅니다. 강자빈 대표님 모셨는데요. 안녕하세요. 강자빈 대표님 : 안녕하세요. 김아나운서 : 1. 기업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통로로 홈페이지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요즘은 SNS 플랫폼이 활성화되면서 홈페이지의 역할이 예전과 많이 달라졌다는 생각이 드는데, 어떻게 보시나요?강자빈 대표님 : (말씀하신 것처럼) 요즘은 많은 분들이 SNS에서 정보를 얻지만, 결국 ‘이 회사 믿을 만한가?’를 판단할 때 마지막으로 홈페이지를 확인하시는 것 같아요. SNS는 정보의 속도는 빠르지만 그만큼 휘발성이 강해요. 끊임없이 쏟아지는 콘텐츠에 정작 필요한 정보는 묻혀지거든요. 하지만 홈페이지는 다릅니다. 홈페이지는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설득력 있게 담아내는 자산이거든요. 기업의 가치와 철학, 사업 분야 등을 설득력 있게 담아낼 수 있는 공간이고 기업의 얼굴이자 디지털 명함입니다. ‘이 회사 진짜다’라는 첫인상을 남기는 역할을 하고있어요. 실제로 주변에서 들리는 이야기를 보면, 어떤 분이 회사가 궁금해서 홈페이지를 열어봤다가 ‘어머, 이 회사 요즘 잘 나가나 봐?’ 라고 하거나 ’이회사는 고객을 위해 이런 것도 해주는구나’ 하면서 신뢰가 생긴다고 하시더라고요. 잘 만들어진 홈페이지 하나만으로도 그 기업의 전문성이나 성실함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김아나운서 : 2 홈페이지가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기업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수단이 된다는 거군요. 그렇다면 최근 홈페이지 제작에는 어떤 트렌드가 반영되고 있을까요?강자빈 대표님 : 다섯 가지 항목을 설명할 수 있는데요.1. ‘사용자 경험 중심 설계’를 지향하고 있습니다.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고, 자연스럽게 문의나 구매 등으로 이어지도록 흐름을 설계하는 건데요.시선의 흐름이나 클릭을 하는 동선 등을 분석해서 고객 중심의 구조를 설계해서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즉시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 거예요.2. ‘모바일 최적화’를 라고 볼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인터넷 접속율이 급격히 증가하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모바일 환경 사용자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브라우저의 사이즈 변화에 따라 홈페이지도 자동으로 디자인이 변경되는 기술을 반응형 디자인이라고 하는데요.어떤 기기에서든지 잘 보이고 조작하기 편리한 반응형 디자인을 기본으로 하고있습니다.3. ‘직관적인 소통 구조’를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요즘 사람들은 모바일 톡으로 상담하는 게 익숙하시잖아요.고객이 부담 없이 질문하고 빠르게 응답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김아나운서 : 요즘은 챗봇 같은 기능을 홈페이지에 도입하는 곳이 많더라고요. 이외에도 주목할만한 제작 트렌드, 또 어떤게 있을까요?----------------------------------------------------------------------인서트 / 웹 명함 예시 이미지 ----------------------------------------------------------------------강자빈 대표님/ 웹명함도 많이 요청하시는 기능 중 하나인데요. 종이명함을 받고 작은 글씨를 보면서 핸드폰에 등록하기는 어렵잖아요.명함에 들어가는 정보들을 웹페이지으로 만드는거예요.홈페이지 관리자가 직원들의 웹명함 정보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QR코드가 만들어 지고요. PC에서 OR 종이명함에 있는 QR코드를 핸드폰으로 찍으면 웹명함 페이지가 열리고 자동으로 핸드폰에 명함정보가 저장이 되요. 이런 기능들을 고객들이 좋아하셔서 필수로 제공해 드리고 있어요.마지막으로 스토리텔링 구조와 시각 요소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데요.기업이 전달하고자 하는 중요한 메시지를 영상이나 애니메이션 등으로 만들어서한눈에 이해가 될 수 있도록 구성하는 건데요.이를 통해서 브랜드의 정체성에 대해 전달하고 동시에 신뢰성도 높일 수 있어요.김아나운서 : 3. 고객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기 위해 웹페이지에 어떤 전략적 요소를 반영하는 것이 좋을까요?강자빈 : 요즘 사람들은 홈페이지를 빠르게 스크롤해서 이용하고 있는데요.여기서 중요한 메시지는 ‘스크롤을 하다가 멈추고 내용을 읽어보고 싶게’ 만드는 게 중요해요.여기서 중요한 건 ‘설득형 웹페이지’를 구축하는 건데요. 저희가 말하는 ‘설득형 웹페이지’는 단순히 보기 좋게, 예쁘게 꾸미는 게 아니라, 고객의 시선을 머물도록하고 행동으로 이어지게하는 흐름을 설계하는 거예요.김아나운서 : 4. 미적인 아름다움도 중요하지만 고객이 어떻게 느끼고 반응하는지까지 고민해야 한다는 거군요?강자빈 대표님 : 네. 맞습니다. 저는 컴퓨터와 심리학를 전공했는데요. 두 전공을 접목해서 사람의 인지 흐름과 정보 전달 기술을 고려한 홈페이지 전략을 연구하고 만들고 있는데요쉽게 설명하자면,고속도로를 달리는 자동차에서 운전자가 스쳐 지나가는 간판 하나를 읽고 기억할 수 있게 하는 그런 심리학이 웹페이지에도 적용할 수 있다는 거예요.딱 한순간에 눈길이 머물도록 디자인을 하고 기억에 남는 문장을 심리적으로 배치해서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있어요.김아나운서 : 5. 최근 SNS 활용이 활발해지면서 홈페이지와 연계한 브랜드 전략을 펼치는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다고요?----------------------------------------------------------------------인서트 / 홈페이지와 SNS의 상관관계CG제작- 모바일로 SNS하는 사람, 자막 전진기지홈페이지, 자막 본진 // 두 이미지 연결되는----------------------------------------------------------------------강자빈 대표님 : 네. 요즘 사람들은 특별한 목적 없이 SNS 콘텐츠를 자주 접하잖아요. 그렇게 반복적으로 어떤 브랜드를 접하다 보면, 처음엔 스쳐 지나가던 것도 언제가 머릿속에 남게 되요. 그러다 실제로 필요해졌을 때 ‘어? 그 브랜드 어디서 봤는데?’ 하고 관심이 생기고, 궁금했던 회사의 홈페이지를 찾아보고 믿음이 생긴 후에야 실제 구매나 문의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요.그래서 저는 *SNS는 빠르게 소통하고 관심을 끄는 ‘전진기지’라고 하고요 홈페이지는 그 관심을 신뢰와 행동으로 연결시키는 ‘본진’이라고 표현하고 있어요.SNS와 홈페이지가 별개가 아니라 유기적으로 연결되어야 효과가 나는 구조라고 볼 수 있어요.김아나운서 : 6. 정보 전달을 넘어 매출 증대에도 효과가 있다는 건가요?강자빈 대표님 : 그렇습니다. 실제로 SNS와 홈페이지가 효과적으로 연결되면 실제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실제 사례를 보면, 일부 고객들이 제품의 사용후기를 올리고 사용 꿀팁을 SNS를 비롯해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올리고, 기업은 이를 홈페이지에 올리고 / 소개했습니다. 이 후기를 본 다른 고객이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자세한 설명을 보고 다른 후기를 접하게 되면서결국 구매로 이어졌는데요.그 결과 홈페이지 체류 시간은 2배에서 5배까지 증가했고,상담 문의는 3배~10배 이상 늘어났던 사례들이 많이 볼 수 있었어요.즉, SNS가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홈페이지는 신뢰를 완성해서 구매로 이어지는 역할을 한 셈이예요특히 전문적인 정보와 콘텐츠로 활용하는 업종일수록 이런 전략이 더 큰 효과를 보고있어요.김아나운서 : 7. 결국 홈페이지를 어떻게 구축하느냐에 따라 매출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이야기인데요. 그렇다면, 처음 사업을 시작하는 1인 기업이나 스타트업 창업자가 알아두면 좋은 홈페이지 관리 팁, 어떤게 있을까요?강자빈 대표님 : 처음에는 홈페이지 관리가 낯설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어요. 하지만 너무 거창하게 시작하려 하지 말고, 회사 이야기를 솔직하게 담는 창구라고 생각하시면 훨씬 쉬워질거예요.회사의 작은 뉴스들, 대표님의 생각, 고객과의 에피소드 같은 것들도 꾸준히 담아내면, 그게 하나의 브랜드 스토리가 되고, 인터넷에 떠도는 고객들과 우리 회사를 연결해주는 다리가 될거예요. 또 하나 중요한 건, 고객이 질문할 때 빠르게 답변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홈페이지에 문의폼, 채팅, 모바일 톡 상담같은 기능을 넣어서 고객이 질문을 남겼을 때 바로 답변을 해준다면‘이 회사는 소통이 빠르네’ 하고 신뢰가 생기게 될거예요.진심 어린 소통과 작지만 꾸준한 업데이트,그게 작은 기업이 홈페이지를 잘 활용하는 가장 현실적인 노하우라고 생각합니다.김아나운서 : 8. 마지막으로 홈페이지 제작을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될 만한 팁이 있다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강자빈 대표님 : 홈페이지 제작 업체를 고를 때는 계약 전에 몇 가지 꼭 체크하는 것이 좋아요. 먼저 경력이 있는 오래 된 업체라면 기본 신뢰도는 어느 정도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에대해 상담하실 때 단순히 금액 이야기만 하는지, 아니면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이해하며 소통하는지도 꼭 보셔야 해요. 필요한 절차에서 서로 자료를 주고받는 속도가 늦어지지는 않는지 확인해 보면 좋고요. 답변이 너무 늦거나, 약속 시간을 잘 지키지 않는 경우는 나중에 문제가 될 수 있더라고요.결국 홈페이지 제작은 기술도 중요하지만, 사람 대 사람의 소통이 기본이에요. 신뢰할 수 있는 업체는 첫 상담부터 그런 것이 느껴지실 거예요.김아나운서 : 지금까지 기업의 신뢰도를 높이는 홈페이지 관리 팁에 대한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말씀 고맙습니다.
최고관리자
157
04-22
41
웹자운 시스템 정기 점검 안내
웹자운 시스템 정기 점검 안내입니다.
최고관리자
133
04-03
40
2023년 중소기업 산업디자인 개발 지원사업 디자인 파…
협업목표 뮤직플랫2023년을 글로벌 확장 진출 원년으로 삼아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해외 판매에 나설 예정이다. 이를 위해 셀바이뮤직 글로벌 사이트를 이용자 친화적으로 디자인할 필요가 있었다. 글로벌 시장 진출의 첫 타깃인 북미권 사용자를 비롯해 해외 사용자들에게 최적화한 웹사이트 디자인을 개발하는 것을 협업의 목표로 삼았다.웹자운모바일 중심의 반응형 사이트를 구축하고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레이아웃으로 변경했다. 또한 해외 이용자들이 이질감을 느끼지 않는 디자인, 메인 페이지 접속 시 이용자가 유용한 기능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UI 디자인을 통해 방문자 중 이용자 비율과 검색 유입 비율을 높일 수 있는 디자인을 고민했다.협업의 시작은 시장과 소비자 조사였다. 이를 통해 배경음악과 효과음 음원 시장이 계속 상승세에 있으며 웹상의 정보 전달이 과거에는 정적인 이미지와 텍스트 위주였지만 빠른 속도로 동영상 형태로 변화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이를 바탕으로 해외 소비자의 요구와 선호도를 파악해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는 방향으로 디자인 개발을 진행했다. 국내 사이트를 제작할 때는 구조가 복잡한 편인데 이를 글로벌하게 디자인하며 웹페이지를 보다 간결하게 디자인하는 작업이 흥미로웠으며, 앞으로 접속 통계와 관련한 부분을 확인하면 더 큰 성과로 이어질 수 있을 것 같다.
최고관리자
135
04-03
39
이미지가 없습니다.
2024년 중소기업 산업디자인 개발 지원사업 참여사를 …
[서울디자인재단] + 웹자운안녕하세요.2024년 중소기업 산업디자인 개발 지원사업 참여사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신청방법: 중소기업과 디자인 전문기업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신청■ 신청기간: 2024.3.18.(월)~2024.4.12.(금) 18:00까지■ 신청방법: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https://www.seoulindustrydesign.com/)※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디자인산업 육성 사업설명회 개최]※ 별도 신청 없이 방문하여 참여 가능■ 일시: 2024.3.22.(금) 15시■ 장소: DDP디자인랩 3층 디자인홀(서울시 중구 을지로 281)■ 참가대상: 사업에 관심있는 중소기업 및 디자인 기업■ 주요 프로그램:1. 2024년 DDP디자인론칭페어2. 지속가능한 제품·서비스 판로개척 지원3. 중소기업 산업디자인 개발 지원- 2023년 주요 성과 공유- 2024년 사업 방향 공유- 사업 진행일정 및 신청방법 안내
최고관리자
142
04-03
37
2023.08.04 워크숍 안내
안녕하세요. (주)웹자운입니다. 금주 금요일(2023.08.04)에 회사 워크숍으로 인해 09:00시 부터 15:00시까지 운영 예정입니다.더욱더 발전하는 웹자운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고관리자
141
04-03
36
[특허증]스크롤 기반 아이템 제공 장치 및 방법
웹자운이 2015년에 취득한 특허증입니다.앞으로도 고객에 최선을 다하는 웹자운이 되겠습니다.감사합니다.
최고관리자
141
04-03
35
[특허증] 웹 페이지상에서 본문 추출을 위한 방법 및 …
웹자운이 2019년에 취득한 웹페이지 제작관련 특허증입니다.앞으로도 고객분들에게 최선을 다하는 웹자운이 되겠습니다.
최고관리자
138
04-03
34
2023년 설날 휴무 안내
안녕하세요.웹자운에서 설날 휴무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2023.01.21 ~ 2023.01.24 까지 설연휴로 휴무입니다.2023년 01월 20일은 9:00 ~ 17:00 까지 운영됩니다.업무 진행에 있어 참고 부탁드립니다.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최고관리자
104
04-03
31
2022년 추석 연휴 휴무 안내
안녕하세요.웹자운에서 추석 휴무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업무 진행에 있어 참고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최고관리자
90
04-03
30
회사명 변경 및 본사 이전과 남양주지사 설립
주식회사 이자운의 회사명이 웹자운으로 변경되었습니다.그동안 사람이름이냐는 오해를 많이 받았는데요. 설득형웹페이지의 원조 ~~ 주식회사 웹자운으로 새롭게 ~~ 시작하는 마음입니다. 그동안 신사동에 위치한 금색건물 번쩍이는 곳이 좋았는데요.우리 직원들이 늘어나고 연구소 설립을 하면서 공간이 너무 부족해 졌습니다.그래서 남양주지사를 새로 설립하고 이곳에 연구소와 개발자들 디자이너들이 같이 상주하고 있습니다.쾌적한 장소가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네요.
최고관리자
81
04-03
25
웹진 희망이야기 첫회차 발간 _ 주식회사 이자운(여성기…
시안씨티에서 주식회사 이자운으로 새로태어난지 1년이 되었습니다.주식회사 이자운은 좋은 기운을 가지고 있나 봅니다.이름이 바뀌고 좋은 거래처가 많이 생기고 있네요.이번 봄에 새로 계약한 보건복지부의 한국사회보장정보원에 좋은 김주임님을 만나 새로운 사이트를 구축하게 되었습니다.순조롭게 첫회를 발간하게 되었는데요.주식회사 이자운이 "여성기업인증"을 급하게 하면서 덕분에 만나게 된 프로젝트 였습니다.좋은 인연을 시작으로 계속 좋은 일들 많이 이어갔으면 좋겠습니다.
최고관리자
89
04-03
23
추석 연휴 휴무안내
안녕하세요:)(주) 이자운에서 10월 휴무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업무 진행에 있어 참고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최고관리자
88
04-03
22
(주)이자운 사무실 이전 좀 더 쾌적하고 사용률이 좋은…
(주)이자운 사무실 이전 좀더 쾌적하고 사용률이 좋은 16층으로 이사했습니다.16층 엘리베이터를 내리면 요렇게 대문이 보이네요. 경비해제가 필요해요. 미리 전화주세요. 마중나가 있을 께요~이렇게 대문을 열면 거래처 상품들과 인증트로피 상장들 보여요~그곳에서 우측으로 대회의실이 열립니다. 짜잔 ~ 30명 까지도 가능한 회의실 ~ 아까 그곳에서 왼쪽으로 사무실 입구 입니다. 또 상장들 보이죠 ~~ 자랑 그만 ~상장들 뒤로 보면 소회의실 입니다. 지금 교육 중이예요.여기서 건너편 보세요~~ 창이 큰데 다 못담아요~~ 책상들이 있어서요~~ 저기 남산이 보이는 뷰 입니다.남산과 한강을 뷰로 보면서 일하는 느낌은 정말 다르네요. 여기서 우측은 잠실 제2롯테타워인데 지금 다들 일을 하고 계셔서 ~~ 조기 창문이 잠실쪽인데 너무 밝아요 ~~ 안보이네요.여기 지저분한 책상들 다들 열기가 넘쳐요. 화이팅 합니다. ^^(주)이자운 식구들 모두 감사해요.고객여러분 감사합니다.
최고관리자
89
04-03
21
오래 전 기사글 찾았어요. 홈페이지 제작, 홍보만으로 …
사업을 하기 위해 꼭 필요로 하는 것으로 홈페이지 제작을 첫 손가락에 꼽을 수 있다.그만큼 홈페이지는 이미 기업의 이미지로, 상품가치를 높히는 수단으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2011년도 온라인 홍보와 마케팅으로 대박 성공 신화를 이루는 기업들이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홈페이지 역할이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주고 성공의 기회를 가져다주기 때문에 올바른 제작업체 선별은 더욱 중요하다.온라인 마케팅 전문 기업 애니스 디자인, 시안시티 대표 강자빈은 홈페이지 제작에 있어 몇가지 기준을 제시한다.첫째, 우선 홈페이지는 기업의 얼굴이자 마인드라는 사실을 명심하고 홈페이지 제작에 만전을 기울어야 한다. 잠에서 일어나 씻지 않고 구겨진 와이셔츠를 그대로 입고 출근할 때 동료나 고객에게 외면당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것이다.둘째, 홈페이지 제작시 포토샵, 플레쉬 제작 원본을 꼭 받으라고 강조한다. 업체가 변경되거나 수정이 필요할 때 편리하게 쓸 수 있기 때문이다.셋째, 기업에 알맞은 홈페이지 제작이 이루어져야 한다. 가격이 비싸다고 좋은 것이 아니고 저렴하면서도 활용도가 높은 업체로로 알뜰하게 계획하여야 한다. 강자빈 대표는 비싸다고 좋은 옷이 아니라 저렴하면서도 나에게 맞는 옷을 입어야 하는 것과 똑같다고 비유한다.넷째, 웹호스팅 비용을 꼭 확인하고 계약 전 불리한 조항이 있는지 살펴보아야 한다.다섯째, 도메인 명의는 반드시 개인 이름으로 등록하여 분쟁의 소지를 사전에 차단시킨다.끝으로 홈페이지 제작부터 사후 관리가 잘 되는 제작업체를 선별하여야 성공신화의 주역이 될 수 있다며 홈페이지 제작의 중요성을 재강조하였다.서울본부 = 권순웅 시민기자관련 링크 ( http://www.newsshare.co.kr/sub_read.html?uid=22736 )
최고관리자
90
04-03
20
2020년 웹에이전시 사업자 인증서
안녕하세요;)저희 "이자운" 시안씨티가 (사)한국웹에이전시협회에서 사업능력을 인증받아 인증서를 받았습니다.(짝짝짝)앞으로도 고객분들의 발전을 위해서 더욱더 노력하는 시안씨티가 되겠습니다.감사합니다:)
최고관리자
89
04-03
열린
1
페이지
2
페이지
맨끝